2025년 1월
내분비임상진료연구회 회장 박희백
2024년은 우리나라에 있어서 다사다난했던 해입니다. 특히 의료계에 있어서 한 치 앞을 볼 수 없는 해였습니다. 이 또한 아직은 끝나지 않았지만, 좋은 희망이 보일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벌써 내분비임상진료연구회가 발족한 지 3년째 접어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내분비임상진료연구회를 이끌어주신 하승우 회장님과 임원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내분비 대사질환을 주로 진료하시는 개원의 선생님과 중소병원의 내분비내과 선생님들이 적극 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격려해 주시지 않았다면 지금의 발전된 내분비임상진료연구회가 있을 수 가 없었을 것입니다.
본 연구회의 목적은 정관에서도 밝혔듯이 일, 이차 의료기관에서 내분비 대사질환을 진료하는 의사의 권익을 보호하고, 실제적인 임상수기와 교육을 통해 내분비질환의 진료에 도움을 주 고, 회원 상호 간의 학술적 교류를 통해 지식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특히 본 연구회는 학회의 학술 중심에서 더 나아가 의료 현장에서 환자를 진료하는 데 있어서 실제로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진화된 내용의 학술 심포지엄과 회원 워크숍, 내분비 전문가 심 화 과정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특히 내분비질환과 관련된 이슈가 발생할 때마다 이에 대한 대 처를 신속하게 할 것입니다.
또 다른 한편으로는 회원 여러분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회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대한 내분비학회와 다른 연구회와의 상호 교류와 정보 교환들을 기획 하고 변화되는 의료정책이나 보험 관련 정보 등을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는 만큼 보이고 보이는 만큼 행동을 하는 것이 인간입니다. 지식이란 것은 책이나 교육에서 얻는 것이고 지혜란 자연과 인간적인 연결에서 얻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참다운 지식, 살아있 는 지혜란 행동에 변화를 주는 것이 아닐까요? 이러한 지식이 토대가 되어 아름다운 지혜를 얻는데 본 연구회가 디딤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본 연구회가 성장 발전하기 위해서는 회원 여러분의 애정이 어린 관심과 더불어 응원 과 질책이 있기를 부탁드리며 인사 말씀 끝내겠습니다.